2012년 5월 24일 목요일

Alesso에 관하여


첫번째로 듣고 찾아볼 디제이는 Alesso입니다.
Alesso는 스웨덴 DJ로서 2010년부터 트랙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본격적인 메이저로서의 출발은 2011년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Alesso는 Sebastian Ingrosso(Swedish House Mafia)와 상당히 밀접한 관련은 맺는데요.
이후 나오는 트랙 상당수가 Sebastian Ingrosso가 대표적으로 있는 Refune Records에서 많이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로 나오게 되는 트랙은 Nillionaire입니다. Refune Records에서 나오게 됩니다.

장르는 Electro House이고 이 트랙이 각종 라이브셋과 라디오쇼에 쓰임으로써 유명해지게 됩니다.


그후 몇몇개의 리믹스 트랙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첫번째로 Dune의 Heiress of Valentina remix인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리믹스 중 한곡입니다.
시원한 Dune의 보컬과 중간의 멜로디라인이 상당히 인상적인 곡입니다.


두번째로 Devolution의 Good love remix입니다. 위의 Heriess of Valentina remix와 비슷한 분위기를 나타내는거 같습니다.



이번 트랙은 Alesso의 트랙중 유명한 리믹스입니다. 메이져 레이블인 Spinnin records에서 나오는데요. Starkillers & Alex Kenji의 Pressure (Alesso Remix)입니다. 보컬은 Nadia Ali인데 다양한 Trance 장르 노래에서 보컬로 찾아볼수도 있고 하우스 장르에도 자주 등장하는 유명한 보컬입니다. 이 트랙에서 특히 중간 멜로디 라인에서 깎아내려가는 듯한 사운드가 상당히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후 드디어 메가히트적인 곡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Sebastian Ingrosso와 함께 Calling이라는 트랙을 만들게 됩니다.

우선 음만 있는 Original Instrumental remix가 우선 나오게 됩니다. 이 트랙은 각종 페스티벌과 라디오쇼 그리고 라이브셋에 이르기까지 정말 거의 모든 DJ들이 한번씩은 꼭 트는 2011 핫트랙이 되게 됩니다. 상당히 단조로운 멜로디라인을 가지고 있지만 반복되면서 특유의 사운드를 가지고 오는거 같습니다.

이 트랙은 이후 2012년 초에 그래미 어워드에 빛나는 One Republic 밴드의 보컬인 Ryan Tedder가 참여해서 Calling (Lose My Mind) [Extended Club Mix]로 출시되게 됩니다. Lose my mind를 외치면서 멜로디라인이 나오는 구조인데 원 인스트러멘탈의 단조로운 사운드와 잘 맞는거 같습니다.


이후 Refune records에서 싱글곡을 오랜만에 다시 출시하게 되는데 곡명은 Raise your head입니다.

이 트랙은 멜로디 라인이 상당히 강렬한 베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곡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은 가사로 나오는 Raise your head 부분이 Sebastian Ingrosso의 목소리입니다. 굉장히 파워풀한 사운드를 포함하고 있는 트랙입니다.

또한 팝시장에서도 너무나 유명한 David Guetta의 트랙을 리믹스 한 곡도 있습니다. Nothing But the beat 앨범에서 Sia가 보컬로 참여한 Titanium이라는 트랙인데요. 원곡 자체가 너무나 시원한 느낌이 드는 트랙인데 리믹스 할때도 Alesso만의 스타일로 잘 해놓은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오피셜로 출시된 트랙입니다. Keane의 Silenced by The night를 리믹스 한 곡입니다. Coldplay의 트랙들이 종종 리믹스 되고 플레이 되는 면을 보았을때 비슷하게 시원한 남성 보컬을 가진 Keane의 트랙은 언제쯤 리믹스가 나오나 했는데 이 트랙을 통해 나왔습니다. 지금 Beatport 전장르 1등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위까지는 공식적으로 출시된 트랙들에 대한 정보이고요. 다음부터는 아직 출시 되지는 않았지만 라디오쇼나 라이브셋에서 틀어진적이 있어서 존재가 알려진 트랙들입니다.
먼저 소개할 2트랙은 3월 24일 Alesso가 BBC Radio1에서 Essential Mix에서 나온 곡들입니다.
1번째로 Years란 곡입니다. 최근에 보컬이 들어간 버젼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링크에는 오리지널 믹스입니다.


2번째는 Clash란 곡인데요. 위의 Years가 멜로디라인이 아름답다면 이 곡은 Raise your head와 같이 상당히 강렬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번 주말에 뉴욕에서 성황리에 끝난 Electric Daisy Carnival New York에서 Gotye의 Somedody that i used to know 보컬부분만 입혀서 플레이 하기도 하였습니다.









댓글 2개:

  1. 아 그노래가 CALLING이엿꾸나 참 잘생기고 잘만드는거같네요 부러운남자네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당 자주올꼐요 오늘 덕분에 굿밤이에요 너무!!!!

    답글삭제
    답글
    1. ㅋㅋ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Alesso입니다. ㅋㅋ 자주 방문해주시고 주위분들에게 홍보도 해주세요. :)

      삭제